해든이와 해리 (Hayden & Harry)

[미국] 토마스와 친구들 원목 장난감(우든 레일웨이) 세일중 그리고 전망 본문

아이들 장난감

[미국] 토마스와 친구들 원목 장난감(우든 레일웨이) 세일중 그리고 전망

해든해리 2012. 3. 21. 05:34
미국에서 토마스와 친구들 원목 장난감이 계속 세일 중이며 아마 세일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

우선 미국동부에 퍼져있는 A.C. Mooore 에서 이번 주 부터 모든 토마스와 친구들 우든 레일웨이 제품을 40% 세일합니다.

Toy R Us의 경우 기차들을 제외한 악세사리에 한해서 30% 세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까지던가 하나 사면 하나 50%이었는데 이제 단품 세일도 하는 군요. (그런데 Toy R Us는 워낙 기본가가 비싸서 30%해도 그다지...)

Amazon에서도 상당히 많은 제품이 리테일 가격의 30~40%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Marshalls의 경우 지역마다 보유 물품이 다르니 어떤 것이 있을지 직접 가봐야 아는데 저희 동네의 경우 '럼블 앤 레이스 마운틴 세트(Rumble And Race Mountain Set)'가 69불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마존 135불, 한국은 ... orz)

Rumble And Race Mountain Set



앞으로도 세일은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장난감 업계 1위인 마텔(Mattel)사가 토마스와 친구들의 제작회사인 HIT Entertainment 자체를 인수했기 때문에 러닝커브(Learning Curve)사와 원목 장난감 라이센스가 종료 되는대로 마텔사의 자회사인 '피셔 프라이스'에서 새로이 원목도 나오게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러닝커브사의 토마스 원목시리즈는 이제 단종되고 재고처리에 들어간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네요.

이미 테이트 얼롱(Take-Along)시리즈의 경우 러닝커브사에서 중단되고 테이크앤플레이(Take-n-Play)란 이름으로 피셔 프라이스에서 나오는 전례가 있듯이요.

그렇다면 이제 토마스와 친구들 장난감의 대표적인 시리즈인 트랙마스터, 테이크앤플레이, 우든 레일웨이 모두 피셔프라이스에서 나오게 되겠군요.
참고로 한국에서 아직도 판매되는 토미(TOMY)사의 트랙마스터는 이미 2007년에 토미사가 토마스 라이센스를 잃었고 현재는 북미와 유럽에서 트랙마스터는 피셔프라이스사에서만 발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