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든이와 해리 (Hayden & Harry)

[맨 오브 스틸] 로이스 레인 - 수퍼맨을 정복한 지구인 본문

좋아하는 것들/수퍼히어로즈

[맨 오브 스틸] 로이스 레인 - 수퍼맨을 정복한 지구인

해든해리 2013. 5. 20. 13:42


로이스 레인(Lois Lane)


특수능력(?)이라곤 타이핑 밖에 없지만 수퍼맨(클락 켄트)을 사로잡은 능력으로 만인의 연인으로 등극한 로이스 레인입니다.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시의 데일리 플래닛(Daily Planet) 신문사에서 클락 켄트의 동료이자 연인이며 대차고 자신의 일에 있어서 자신감 넘치며 매사에 통찰력이 뛰어나지만 안면 인식 장애(안경쓰면 사람을 못알아보는)가 있습니다.
아버지는 저명한 샘 레인(Sam Lane)장군이며 동생으로 루시 레인(Lucy Lane)이 있습니다.

1938년 첫 등장이후로 TV, 애니메이션, 영화 등등 수퍼맨이 등장하는 매체라면 여러 모습으로 등장했지만 2011년 DC 코믹스의 New 52 부터는 수퍼맨의 연인이란 자리에서 내려옵니다.
잡지 맥심(Maxim) 온라인에서는 코믹북에서 가장 핫(Hot)한 여성 7위에 뽑혔습니다.

골든 에이지 당시 연륜(1944년)이 느껴지는 로이스 레인 (DC Comics All rights reserved)


TV와 영화에서 여러 배우가 연기했지만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배우들을 뽑자면 우선 단연코 영화 수퍼맨 1편(1978)에서 4편(1987)까지 로이스 레인을 맡은 마곳 키더(Margot Kidder)입니다. 수퍼맨 시리즈를 새롭게 재해석한 TV 시리즈 '스몰빌(Smallville)'에서도 다른 역으로 깜짝 출연했습니다.
80년대 특유의 (거품좀 꼈지만) 몽환적인 여배우 분위기에 살짝 지적인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슈퍼맨 (1978) 영화 중 한 장면 (Warner Bros. All rights reserved)


2004년 <스몰빌> 시즌 4부터 등장한 로이스 레인은 에리카 듀란스(Erica Durance)가 맡았습니다. 아줌마 같다는 일부의 비판도 있었지만 커리어 우먼 다운 당당함을 가장 잘 보여주었네요. 시원시원한 성격과 몸매, 클락 켄트를 남동생 가지고 놀 듯하고 자신감이 넘치는데가 고등학교 프롬파티에 M1 에이브라함 탱크를 몰고 왔다고 할정도로 과격함도 보입니다.
조금 오버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가장 마음에 드는 로이스 레인 배우였습니다.

화끈했던(?) 스몰빌의 로이스 레인(CW Television All rights reserved)


2006년 영화 <슈퍼맨 리턴즈(Superman Returns)>에 서는 로이스레인은 ‘세상에 슈퍼맨은 필요없다’ 는 기사로 퓰리쳐상을 타는 설정으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그 로이스 레인을 맡은 케이트 보스워즈(Kate Bosworth)는 그런 당찬 여성이라기 보다는 극중 내내 나홀로 잉그리드 버그만을 찍어서 전 무척 실망했었습니다. 당시 연기력 논란도 있었네요.

Play It Again, Kent ! (Warner Bros. All rights reserved)


2013년 영화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에서는 로이스 레인 역할을 에이미 애덤스(Amy Adams)가 맡았습니다. 공개된 사진의 인상은 좋더군요. 유약하지 않고 연륜에서 나오는 힘이 있다고나 할까요.
수퍼맨을 맡은 배우 헨리 카빌이(Henry Cavill)이 83년생이고 에이미 애덤스가 74년 생인데 과연 9살 나이를 어떻게 극복할지도 궁금하네요.

이탈리아 74년 생의 위엄 - 2013년 <맨 오브 스틸> 공개 이미지 (Warner Bros. All rights reserved)


2013년 <레고 블랙 제로 탈출(76009)>에만 등장하는 로이스 레인 미니 피규어는 상당히 실망입니다.
못생기기로 유명한 레고의 블랙 위도우(Black Widow)와 헤어가 똑 같고 얼굴도 매우 비슷합니다. 고유의 토르소도 특징이 없구요. 영화와도 전혀 닮지 않았습니다.



(LEGO All rights reserved)

2012년 비디오 게임 <레고: 배트맨 2>에 로이스 레인은 언락 시켜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애미메이션 버전인지 밝은색 양장을 입고 있으며 올림머리로 <맨 오브 스틸> 제품으로 나온 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하고 있네요.

(LE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