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든이와 해리 (Hayden & Harry)

美 땅콩버터 제품의 살모넬라균 감염 본문

아이들 이야기

美 땅콩버터 제품의 살모넬라균 감염

해든해리 2012. 11. 28. 08:16

미국에서 생산되는 땅콩버터(Peanut Butter) 제품이 살모넬라균에 오염되어 선랜드(Sunland Inc)의 생산라인 중단되고 리콜에 들어갔다. 살모넬라는 작년인가 토마토에 감염되어 큰 문제를 일으켜서 이름을 잘 기억하고 있다.


리콜제품및 공식성명

http://www.fda.gov/food/foodsafety/corenetwork/ucm320413.htm#consumers


피넛버터는 정말 미국에서 누구나 먹고있는 음식이고 소문에 의하면 오바마 대통령 딸도 일주일에 한두번은 먹는 제품이라며 화를 냈다고 한다. 딸 때문만은 아닐 것이 8명인가 9명이가 사망하고 500명 이상이 감염되었다하니 보통일이 아니다.

우리 애들도 해든이가 약간의 알레르기가 있기전 까지는 일주일에 한두번 아침에 먹곤했다. 피넛버터는 특히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음식으로 드라마에서 어떤 아이는 전자렌지에 통채로 녹여 마시더라. 우욱...


이번에 엄마들이 아이들위해서 신경쓰는 유기농 제품에 들어가 있다니 더욱 안타깝다. 리콜된 리테일러 리스트에 유기농 마켓으로 유명한 홀 푸드 마켓, 트레이더 조 등도 있고 신뢰도가 높은 타겟까지 있으니 미국에선 충격일 수 밖에 없다. 사건의 시작도 트레이더 조에서 유통된 선랜드 사의 제품으로 알고있다.





무엇보다 FDA에서 선랜드사의 생산라인을 중단시킨 것이 놀랍다. 보통 권고만 하지 이렇게 강제 중단시킨일은 못봤는데. 

부시 정권때 낙하산 인사로 FDA에 들어간 관료들과 당시의 기업에 대한 느슨한 규제(식품 검사인원 30% 감소 등등)가 비판받고 있어 다시 시작하는 오바마 정권의 칼바람을 맞을 것이라는 말도 들린다. 아마 그래서 강제 중단도 시킨 것이 아닐까 싶다.


그나저나 다음에 누가 한국 대통령이 되시던지 제발 아무거나 먹게하지 말아주세요. 특히 어린아이들 한테요.


미국에서 살면서 GMO 식품도 그렇고 비소, 살모넬라 등등 도대체 애들한테 뭘 먹이나 고민하게 되는데 한국소식 들으면 문제가 더하면 더했지 절대 덜한 것 같지가 않다.